top of page

종이멀칭(faming-paper)와 킬-알 거(kill-algae)

땅을 고르게 정리한 후에 킬-알 거를 가볍게 도포하여 토양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서식을 없애준다.

종이이기 때문에 당연히 찢어진다. 그러므로 소중하게 다뤄야 하며 특히 땅을 고르게 하여 종이가 토양과 잘 붙도록 해주면 잘 찢어짐을 예방할 수 있다. 찢어짐을 방지하기 위해 코팅을 한다면 비닐멀칭보다 더 나쁠 수밖에 없다. 1. 비닐과 같아서 토양과 친화가 안돼요 무늬만 종이일 뿐 2. 종이이기 때문에 비닐처럼 유연성 없고, 3. 코팅과 함께 각종 영양을 비롯한 기능을 포함했다 하지만 평량이 낮아 종이를 뺀다면 실제는 몇 그램 정도에 불과해 토양 이나 대상 식물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그러므로, 멀칭지는 종이의 특성을 최대한 응용하여야 하므로, 종이멀칭 시 시설재배에 사용하면 좋으나 노지재배에 사용할 때는 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멀칭 위에 흙을 충분히 덮어줘야 한다. 종이라는 특성상 수분이 부족하여 고추 재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킬-알 거는, 수십 종의 미네랄이 산화물로서 전자(양, 음) 배열이 부정합 하여 다공성이 뛰어나고 강한 흡착력으로 비료성분을 보호하여 양질의 토양으로 개선하여 준다. 농약과 화학비료로 산성화된 토양의 인, 칼슘과 같은 중금속을 중화시켜 원시 토양으로 바꿔주고 토양수는 남조류와 같은 나쁜 조류를 제거하여 맑고 깨끗한 물로 하천을 정화시켜 나아가서는 강과 호수를 좋은 물로 흐르고 채워지게 한다.



Comments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아직 태그가 없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